본문 바로가기

국산차 수리정비

K5.YF쏘나타 세타2 MPI 엔진보링.엔진수리.엔진오버홀 교체

...더보기

K5.YF쏘나타 세타2 MPI 엔진보링.엔진수리.엔진오버홀 교체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전동 1급정비공장

기아 K5 세타2엔진 장착차량이 엔진 소음과 오일 줄어드는 문제등으로 입고 하셨습니다.

오늘도 현기차에 버련진 세타2 MPI엔진을 장착한 YF나 K5들중 하나인 K5차량이 특유의 시동시 헐떡거림과 열받기전까지의 경운기 소음 ......

차주분들도 여기저기 다알아보시고 오시는 경우가 많아 엔진 보링 오버홀을 해야 한다는 각오들은 하고 오십니다.

얼마전 현기에 세타엔진 건으로 압수수색들어 간다고 뉴스에 나왔지만 아진은 별말이 없네요........

현대의 YF도같이 채용하고 있는 엔진으로 상당히 말이 많은 엔진 중 하나죠!!

많이 작업하는 공장은 택시용 포함해서 하루에 2~3대를 작업한다고 하네요 .

오늘은 입고된 차량은 렌트카처럼 막다룬차량인지...(리스차량이많아 회사차량등에 사용되면 너무 관리가 않됨..)이에따른 오일관리등이 좋지않아 엔진 열어본결과 헤드뿐만아니라 실린더벽에 스크레치가 심해 엔진 탈거 후 보링을 하고보니 너무상태가않좋아 슬리브를 박아서 보강 했습니다. 보링 후 메탈 베어링류 및 실링들 다갈아주고 엔진 오일 쉘합성유로 넣어주니 처음엔진 처럼 조용하고 힘도 좋아 졌습니다.​

당사는 오버홀작업시 정품 순정 신품 부품으로 교환작업을 하므로 휘얼씬 더좋은 내구성을 보증합니다.

가끔 국산차엔진을 수리하다보면 최근의 국산차 엔진들은 독일차와 비교해도 그리 다를바없는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고 일부부품들은 유럽차와 같은 업체의 부품을 사용하여 뜯어놓고 보면 어느엔진인지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국산차엔진 기술이 발전되있다고 이야기들 하지만, 이런상황에 10만 내외의 차량을 별다른 이유없이 보링을 해야된다는 것은 조금 말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숫자적으로 적게팔린 GDI엔진과 미국소비자들에게는 리콜로 쇼트엔진 블럭교환등을 해주었다고 하네요.

국내소비자들은 여전히 호갱이 되어있고 그렇게 민원이 많아도 무시하고, 알바동원해서 댓글작업하고 한다고 모든게 가리워지진 않은터인데 너무하는 것 같습니다.

저부터도 외국친구들에게는 국뽕한사발 먹고 국산차들 칭찬하며 열을 올리지만 실상 타고있는 차는 수입차를 타고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매일 시운전등으로 신형 국산차들 많이타보면 정말 승차감부터 핸들링 뭐하나 빠지지않게 잘만들어진 국산차량을 타고나면 항상느끼는 것이지만 국내소비자에게 좀더 서비스를 잘해주고 솔직한 운영을 해준다면 최고일거라고 생각 합니다.

상담전화는 010 4373 0905 로 부탁드립니다.

#세타엔진 #세타2엔진 #엔진리콜 #K5엔진보링 #쏘나타엔진보링 #경기도광주엔진보링